상단영역

최종편집 : 2022-09-28 14:18 (수)

본문영역

공지사항

제목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정신건강 정책 심포지엄' 개최

닉네임
강지희
등록일
2022-09-19 15:51:57
조회수
11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정신건강 정책 심포지엄' 개최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는 9월 29일 '서울형 정신건강 사업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2022년 정신건강 정책 심포지엄'을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ZOOM)으로 개최한다.

서울센터는 토론 결과를 공유하고, 선행 사례, 관련 연구, 현장과의 비교를 통해 다양한 영역의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서울시 정신건강복지사업의 향후 방향성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사법 정신건강의 미래'라는 주제로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동우 정책연구소장이 좌장을 맡아 △사법 정신건강의 현황과 방향성(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해우 센터장)을 발제하고, △국내외 사법정신건강 선행사례와의 비교를 통한 제언(형사정책연구원 안성훈 연구위원,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 한우재 교수)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서울형 정신응급 대응체계의 미래'라는 주제로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황태연 이사장이 좌장을 맡아 △서울형 정신응급 대응체계 구축(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조연정 상임팀장)을 발제하고, △현행 정신응급 대응체계와의 비교를 통한 서울형 정신응급 대응체계의 방향성 제언(보라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희준 교수,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 김정남 부센터장)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서울형 생애주기별 1인가구 정신건강 관리체계의 미래'라는 주제로 태화샘솟는집 문용훈 관장이 좌장을 맡아 △서울시 1인가구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체계 구축 제안(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승연 부센터장)을 발제하고, △지역사회 현장을 기반으로 한 1인가구 정신건강관리 지원체계 제언(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 이상민 센터장, 도봉구보건소 김상준 소장)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작성일:2022-09-19 15:51:57 221.146.116.2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