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 2022-09-28 14:18 (수)

본문영역

뉴스레터

제목

[뉴스레터 21호] 잘못된 정보에서 벗어나려면?

닉네임
강지희
등록일
2022-01-21 15:41:18
조회수
99

공포 웹툰 겸 애니메이션 '기기괴괴-성형수'에서는 성형수로 성형외과 없이 '셀프 성형'을 할 수 있다. 성형수와 물을 섞어 20분 동안 얼굴을 담그면, 얼굴이 점토처럼 변해 마음대로 다룰 수 있기 때문. 성형수로 목욕을 하면 몸매까지 날씬하게 만들 수 있다.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시간이 초과되면 몸이 그대로 녹는 것. 주인공 예지는 성형수 부작용으로 몸이 기형적으로 변하는 와중에도 미(美)에 집착해 성형수를 찾지만, 유통을 막아 찾기 점점 어려워진다.

성형수가 정말로 있다면 부작용 때문에 보건복지부와 식약처가 처음부터 유통을 못하게 할 것이다.
잘못된 정보에서 벗어나려면?

현실에서 성형수는 없지만, 잘못된 다이어트나 샴푸 같은 기능성 화장품, 건강보조식품이 비만 또는 탈모 치료에 좋다고 SNS에 나온다. 또 미와 관련된 제품 홍보에 대중은 쉽게 현혹된다. 이런 잘못된 현상을 예방하려면 의사들은 어떻게 해야할까? 또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
갱년기 여성을 위한 알찬 다이어트
가정의학과 안지현 원장은 유튜브 '유안티비'에서 갱년기 여성이 일상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준다.
샴푸에 '탈모 완화'가 아닌 '모발 건강' 써야
'탈모'도 질환 이름이기에 샴푸 같은 기능성 화장품은 '탈모증상완화'보다 '모발 건강' 또는 '두피 건강'이라는 단어를 써야 한다.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대한모발학회는 1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토론회 '탈모환자 증가 이대로 괜찮은가'를 개최했다.
유명인사 SNS 식품 영양 품질 떨어져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얻은 인기로 옷이나 식품 같은 물건을 판매하는 사람을 '팔이피플'이라고 부른다. 유명인사의 개인 SNS에 게재된 식품의 영양 품질이 좋지 않다. 유명인사 181명이 게재한 음식 및 음료 5180개를 검토한 결과 87% 이상이 영양 성분이 좋지 않다고 판단된 것. 
법인명 : ㈜메드업
(우) 04373,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40 (한강로 3가,삼구빌딩) 
 Copyright © 2021 ㈜메드업.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uhh20@hanmail.net
작성일:2022-01-21 15:41:18 121.190.18.2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